윤석열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9일 치러졌던 제 20대 대통령 선거세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 되었습니다. 10일 개장을 시작한 주식시장은 초반 윤석열 관련주와 안철수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였습니다. 반대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관련주는 모두 급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들 종목 대부분은 대표나 임원이 윤석열 당선자와 학연, 지연 등으로 연관 되었다는 이유로 주식장에서 윤석열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1. 윤석열 관련주
1) NE 능률 - 오전 9시30분 현재 NE능률은 10%대 상승 중이고 신원종합개발은 16%가량 급등하고 있다. NE능률은 대주주인 윤호중 HY(옛 한국야쿠르트) 회장이 윤 후보와 같은 파평 윤씨라는 이유로 테마주로 꼽혀왔다.
2) 신원종합개발 - 신원종합개발은 대주주인 우진호 대표이사와 장용석 사외이사가 윤 후보와 같은 서울대 법대 출신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꼽혔다.
3) 푸른저축은행
4) 아이크래프트
5) 서연탑메탈
6) 깨끗한날
7) 덕성
8) 금강철강
9) 서연
10) 부방
11) 웅진
12) 크라운제과
13) 알로이스
14) 성보화학
15) 노루페인트 - 노루홀딩스는 자회사로서 노루페인트가 상승세를 탔습니다. 윤 당선자의 부인 김건희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컨텐츠를 후원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2.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전 후보는 단일화에서 정부 인수위원장으로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안 대표가 단일화 합의를 할 때 합의문에 명시한 인수위 구성부터 함께 운영한다는 약속을 이행 시킨 취지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윤 당선인과 안대표는 단일화를 발표해서 국민통화정부 구성을 선언 했습니다.
1) 안랩 - 안랩도 개장 초반 4% 이상 상승하다 현재는 2%대 후반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안랩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창업한 회사다. 현재 안 후보가 지분 18.6%를 보유한 대주주로 있다.
2) 써니전자 - 송태종 전 대표이사가 안랩 출신이라는 이유로 안철수 테마주로 엮여 있는 써니전자도 6%대 상승 중이다.
3. 윤석열 관련주 탈원전 공약 관련주
윤석열 당선자의 공약중에 경제 및 주가에 영향을 끼칠만한 내용이 있습니다.
민간 주도 주택공급 확대
탈원전 폐기
동맹국과의 협력 강화 및 첨단 무기 개발
이로서 원자력 관련주 역시 일제히 강세입니다.
그 외에도 우진(8%), 두산중공업(6.25%), 한전(6%)과 한전기술(5%)이 상승세 입니다.
윤석열 당선자의 공약 중 가장 방향성이 달라지는 것은 원자력 발전 정책입니다. 윤 당선인은 원자력 발전 비중을 30% 유지하겠다고 제시 했는데 결국 2017년 이후 평균 26.4% 로 낮아졌던 원자력 발전의 비중을 높이겠다는 취지로 해석 됩니다. 결국 탈원전 정책으로 폐지되었던 기존 원전 수명 연장을 재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 보성파워텍 23.9% 급등
2) 일진파워 15.46% 급등
3) 우리기술 14.15%
4) 서전기전 6.98%
5) 에너토크 6.76%
4. 윤석열 관련주 암호화폐 관련주
암호화폐 관련주 역시 윤석열 당선자의 공약에 대한 기대감으로 강세를 띠고 있습니디ㅏ.
1) 케이씨티 16.76%
2) 비덴트 8.49% - 빗썸의 최대주주
3) 컴투스홀딩스 6.74% & 컴투스 6.25% - NFT와 P2E 등 암호화폐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기업
윤석열 당선자는 선거 운동 기단 동안 가상자산을 통하여 벌어들인 소득이 연 5000만원 이상일 때에만 과세하겠다고 공약 한 적이 있습니다. 현행 기준이 250만원인데 비하면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특히 가상화폐공개 허용 가능성도 어느 정도 열어 두었고 가상자산 거래 계좌와 은행을 연계하여 전문 금융 기관으로 육성하겠다는 공약 그리고 NFT 거래 활성화등도 약속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