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 경제

hmm 주가 전망

정보지식인 2022. 3. 3. 16:44
반응형

 

hmm 주가 전망 계속 우상향 가능할까요?

 

HMM 주식이 작년 정말 잘 나가는 주식 었습니다.  파죽지세로 오르는 에이치 엠엠 주식을 보면서 언제 들어가야 할지 알 수가 없어서 기다렸습니다. 지금은 많이 떨어졌다가 다시 오르기 시작한 hmm 주식,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hmm 주식 현재 상태

 

누구나 그렇지만 주식은 최대한 저가 매수에 최대한 고가 매도가 진리이지만 도무지 그걸 모르니 수익을 내는 것이 어렵습니다.

 

일단 많이 기다렸다가 3만원대가 되었을 때 이 정도면 괜찮다 싶어서 소량 매수했는데 그 이후 끝도 없이 떨어져서 1월 28일, 21,100원까지 떨어져서 아슬아슬하게 2만 원대에 걸렸습니다.

 

 

hmm 주가hmm 주가hmm 주가

 

이후 지속적으로 빠르게 상승하며 2월 25일에 32,200원까지 찍고 잠시 주춤하다가 오늘은 어제 종가에 비해 6.53% 오른 종가 31,000에 마감 되었습니다. 

 

hmm이 작년 이룬 영업이익 7조원을 거두었습니다. 정말 놀라운 것은 한국 기업 중 넷째로 많은 영업이익이었습니다. 

 

hmm 주가hmm 주가

 

매출액뿐만 아니라 PER, ROA, 부채비율까지 모두 매우 좋아졌습니다. 창사 이후 최대 실적을 올림으로서 작년 급락했던 주가는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작년 해운 업황 회복이 시작되었고 2020년부터 5월까지 주가가 2300%나 급등하였었습니다. 대주주인 한국 해양 진흥공사가 이렇게 오른 주식을 위하여 전화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밝힌 후 주가가 2만 원대로 급락했었습니다.

 

다시 실적 발표와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그리며 주가가 다시 3만 원대를 회복한 것입니다. 

 

이렇게 고성장을 하고 있는 HMM 주가는 그럼 앞으로 계속 우상향이 가능한 걸까요? 5만 원대, 과연 가능할까요?

 

 

 

2. hmm 주가 전망 긍정적 입장

 

 

올해 상황을 볼 때 어느 정도의 우상향은 가능하겠지만 틀림없이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일단 긍정적인 측면을 본다면 일단 2021년 영업이익 전년 대비 652% 증가로 7조 3,775억 원, 매출액 13조 7,941억 원으로 115% 성장하였습니다. 매출도 영업이익도 창사 이후 최대치로 당기순이익도 5조 3,262억 원으로 전년 비교 시 4,200% 증가했습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국 항만 적체가 계속되고 있고 아시아나 미주 노선 등 전 노선의 운임이 더 크게 올랐습니다. 4분기에는 특히 상하이 컨텡너운임지수(SCFI)가 2020년 12월 말 기준 지수가 2,129에서 작년 12월 말 기준 5,046으로 두배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당연히 매출 증가로 연결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HMM 은 지속적인 원가 절감, 정부 기관의 지원으로 세계 최대 2만 4000 TEU급 컨테이너선 12척, 초대형 선박 20척 투입 효과가 이제 나타났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 HMM 은 신임 대표가 선임되어 더욱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김경배 전 현대글로비스 사장은 3월 주주 총회 승인 후 공식 취임하게 됩니다. 김 내정자는 현대글로비스 대표 재직 시절 해운 시장에 경험이 있으므로 그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런 내용은 hmm 현대 상선 주가를 올리고 hmm 목표 주가 전망을 밝게 하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hmm 주식 전망이 밝다고 볼 수 있지만 리스크도 여전히 있습니다. 그럼 그 리스크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hmm 주가 상승의 리스크

 

 

현재 hmm주식이 많이 상승된 이유는 위의 긍정적 이유 중에서 상하이 컨텡너운임지수(SCFI)가 두 배 이상 오른 것의 역할이 가장 큽니다. 하지만 작년 hmm  급락에서 봤던 것처럼 현재 구조에서 여전한 리스크가 존재하고 있고 그 부분에 대한 시장의 판단도 여전합니다.

 

hmm 주가

 

보시다시피 청신호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증권사에서는 적극적인 매수 분위기가 아닙니다. 발표를 자재하는 것 같기도 하니다. 

시황으로 본다면 올해나 길면 내년까지도 어느 정도 지수가 유지될 수도 있겠지만 내려갈 확률이 높습니다. 결국 컨테이너 시장의 가격이 상고하저로 분석된다면 HMM 도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는 분석입니다.

 

 

현재 컨테이너 운임은 5주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작년 12월 고점에서 4,946으로 내려와 있습니다. 가장 물량이 적체되는 북미 서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운임이 하락하였지만 세계 주요 항만에서 여전히 정체가 지속돼서 큰 폭의 조정을 기대하기에는 어렵다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HMM은 장기보다는 단기로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hmm 주가hmm 주가hmm 주가


HMM 이 갖은 리스크에 대해서 유동성 위기를 극복해야 하기 때문에 사업 구조를 다각화해야 한다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hmm 전화사채 주가 전망도 문제시 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HMM 매각을 마무리해야 한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KDB 산업은행과 한국 해양 진흥공사는 HMM의 지분 70%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수량은 매각이 불가능합니다. 결국 단계적인 지분 매각이 있을 텐데 역대급 실적임에도 HMM의 새 주인 찾기는 가속화될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결국 HMM에 투입한 공적자금을 3~4배 회수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다행히 아직 민영화는 시기상조라는 입장이 있기 때문에 2~3년간 대내외 경영 여건 안정화가 필요할 것이라고 보고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확인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와 같이 hmm은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이 공존합니다. 투자하실 때 꼭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 글은 투자목적이 아니라 참고용이고 개인 투자는 그 모든 책임이 당사자 본인에게 있음을 마지막으로 알려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