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여행가능국가 동남아의 입국 규제 알고 가자

 

2022 년 5월 21일부터 국내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관광객들에 한하여 7일간 입국 자가격리가 면제되었습니다. 방역규정을 완화한 것은 비단 대한민국뿐만이 아니라 해외의 많은 국가들이 방역규정 완화 및 해외여행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문을 열고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국가 간 해외여행도 늘어나고 있으며 올 여름 휴가 때 그 정점을 찍을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은 가까운 나라 위주로 어떻게 여행을 할 수 있을까? 동남아를 중심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국 절차, 필요한 증명 서류, 코로나19 접종 증명여부, 자가 격리, 접종자와 미접종자에 대한 내용을 함께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여행가능국가

 

1. 필리핀

 

필리핀은 한국인들의 인기 여행국인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및 마카오 다음으로 지리적으로 한국과 가까운 관광국입니다. 현재 이 인접 국가들은 현재 해외여행이 모두 자유롭지 않지만 다행히 필리핀은 이제 해외여행가능국가로 자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필리핀은 특히 세부, 보라카이, 마닐라, 클락,팔라완 등은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지역이고 신혼여행지와 가족여행지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현재 필리핀에 한국인이 입국 시 필요한 서류를 정리하겠습니다.

 

1) 필리핀 입국시 필요한 서류

 

일단 한국인들은 필리핀 무사증, 무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유효기간 6개월 이상 여권

② 필리핀 입국 30일 내 출국 확약 가능한 항공권

③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④ 코로나19 치료가 가능한 USD 35,000 이상의 여행자 보험에 필수 가입 및 보험 가입 증명 서류

⑤ 여행 출발 48시간 내 검사 음성 확인서

 

2) 필리핀 지금 여행 어떨까요?

 

세부와 보라카이, 클락과 팔라완 등은 원래도 자연경관이 아름다웠던 이 지역이었습니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어짐으로써 자연환경이 되살아나 환경 보전이 잘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이제껏 관광객이 봐왔던 자연환경 및 경치보다 더욱 아름답다워졌다고 합니다.

 

2. 태국

 

한국인들은 코로나19 이전에 동남아 여행을 즐겨 했었습니다. 필리핀,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미얀마, 캄보디아 등 많은 국가들을 여행했었는데 가장 많이 여행했던 곳 중 하나는 태국이었습니다. 태국은 방콕을 비롯하여 푸껫, 치앙마이, 코사무이, 파타야 등 관광국답게 지역도 많습니다. 그럼 태국 입국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일까요? 태국은 타국가와 다르게 Thailand Pass QR 코드가 있습니다.

 

1) 태국 입국시 필요한 서류

 

① Thailand Pass QR 코드 발급

좀 번거롭지만 출발 7일 전까지 Thailand Pass QR 코드를 등록하여 발급받고 유효기간 내에 꼭 입국해야 합니다.

 

② 백신 접종 증명서

격리없이 입국하려면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결국 무접종자는 격리를 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③ USD 10,000 이상 보장되는 여행자 의료보험

여행자 의료보험을 가입하여야 하고 의료보험증서를 보여 줄 수 있어야 합니다. 태국 입국 시 코로나 19 백신 목록도 한번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 접종 백신은 그 안에 모두 포함되어있어서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태국 승인 백신은 국내 접종 백신인 화이자, 얀센,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외에도 코비로, 코로나백 등 총 11가지가 있고 코로나19 백신 승인 목록으로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태국 지금 여행 어떨까요?

 

태국은 방콕, 푸켓, 치앙마이, 코사무이 등 한국인에게 특별히 사랑을 받는 지역을 가진 동남아 국가 중 하나입니다. 싱가포르나 홍콩, 마카오처럼 위생적이고 선진국화 되어 있지 않지만 필리핀이나 베트남에 비해서는 조금 더 발전되어 있고 좀 더 편리하고 좀 더 위생적이라서 저는 개인적으로 꽤 좋아하는 국가입니다.

 

물가는 필리핀이나 베트남에 비해 더 비싸지만 싱가포르이나 홍콩보다는 꽤 저렴해서 한국인에게는 비교적 싼 지역으로 더욱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3.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는 한국에서 6시간가량 걸리는 거리 때문에 항공 시간과 효율성이 높은 지역은 아닙니다. 한국인들이 매우 좋아하는 곳도 아니지만 보르네오섬을 품고 있는 만큼 자연경관만큼은 어디와도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눈부시게 아름다운 곳입니다.

 

1) 인도네시아 입국시 필요한 서류

 

인도네시아 입국에 필요한 서류는 좀 많기 때문에 여행을 준비 중 이시라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꼭 사전에 준비하셔야 합니다.

 

① 백신접종자

WHO 권장 백신 횟수 충족 여부에 따른 백신 접종 확인서를 영문 작성 원본 준비해야 합니다.

 

② 한정 30일 체류 도착 비자

 

관광과 공무 목적의 도착 비자를 먼저 받아야 합니다. 1회 한정 30일 체류로 딱 한 번 더 연장해서 30일 체류 연장 비자가 가능합니다.  

 

③ 유효기간 최소 6개월 이상 남은 여권 소지

④ 출국이 확인된 항공권 혹은 증명서가 필요

⑤ IDR 비용 발생

⑥ 코로나19 치료를 보장하는 여행자 보험 필수 가입

⑦ 코로나 접종 백신 증명서

⑧ 공무 목적 방문 시에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발행 초청장 필요

⑨ USD 1,000 현금 소지 확인

 

2) 인도네시아 지금 여행 어떨까?

 

인도네시아는 동남아 다른 지역과 비교할 때 자연경관이 특히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발리는 특히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지이기도 하고 신혼여행지로도 각광받던 곳이었습니다. 발리에 코로나19로 여행객의 발길이 끊김으로써 2년 동안 사람들이 없어진 발리는 아름다운 자연이 복원되었습니다. 그 아름다움을 보고 싶으시다면 지금이 적기인 것 같습니다. 

 

4. 베트남

 

출처 입력 베트남은 물가의 저렴함, 아름다운 자연경관, 안전함 등 때문에 한국인에게 더없이 사랑받는 동남아 국가입니다. 특히 다낭, 호이안, 호찌민, 푸꾸옥, 나짱, 하롱베이, 하노이 등 유명한 지역도 한 두 군데가 아니고 여름휴가나 신혼여행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베트남은 입국 제한 국가가 많은 편인데 일단 대한민국의 경우 여권의 종류와 상관없이 아래의 서류만 준비되면 15일 이내 체류기간으로 입국이 가능합니다.

 

1) 베트남 입국 시 필요한 서류 

 

베트남은 입국시 필요한 서류가 많지 않아서 일단 좋습니다. 

 

① 유효기간 6개월 이상 여권

② 출국일 확실한 왕복 항공권

③ 접종자 백신접종증명서

 

2) 베트남  여행 지금 어떨까?

 

다른 모든 동남아 국가와 마찬가지로 베트남도 관광객의 발길이 끊김으로써 오염된 환경이 복구되어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되찾았습니다. 입국 시 필요한 서류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여행 방문이 더욱 용이합니다. 특히 베트남은 골프 여행이 유명하기 때문에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베트남으로 단체 골프여행을 갈 수 있고  2년 만에 그 기회가 온 것 같습니다.

 

5. 캄보디아

 

세계의 문화유산, 유네스코 지정 유적인 앙코르와트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명합니다. 캄보디아는 접종자의 경우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한 곳입니다.

 

1) 캄보디아 여행 필요 서류

 

① 접종자 백신접종증명서로 무격리 가능

② 접종자 WHO 권장 백신 횟수 충족 여부가 작성된 영문 원본 준비

③ 미접종자의 경우 음성확인서 필수, 7일간 정부 지정 시설에서 격리

④ 미접종자의 경우 USD 1,000 예치금 현금 소지 필수

 

2) 캄보디아 여행 지금 어떨까?

 

캄보디아는 유적이 많으므로 아이들과 갈 수도 있는데 아이들의 경우 미접종자도 많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물가가 저렴하다는 이점이 있는데 한국인들이 많이 가던 곳은 아니지만 패키지라면 한 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6. 무격리 해외여행국가

 

 

 

 

백신 접종이 필수인 국가로써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무격리 여행이 가능합니다.

 

1) 괌

2) 사이판

3) 하와이

4) 미국

5) 팔라우

6) 브루나이 다루살람

7) 필리핀

8) 뉴질랜드

 

7. 미접종자 격리 면제 해외여행가능국가

 

미접종자도 격리가 면제되는 해외여행가능국가들도 있습니다. 접종을 못한 아이들이 있다면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대부분 장거리 여행이라 어렵다면 베트남 정도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1) 오스트리아

2) 아이슬란드

3) 헝가리

4) 포르투갈

5) 폴란드

6) 베트남

7) 영국

8) 몰디브

9) 스위스

10) 스페인

11) 프랑스

 

해외여행가능국가

 

8. 영문 문서 및 PCR 검사 확인서, 접종확인서 어떻게 뗄까?

 

필요한 영문 문서, PCR 검사서 및 비용, 접종확인서 바로가기 👉👉

 

 

내용 확인해 보시면 어떻게 준비하는지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도 6월 10일부터는 단체여행의 경우만 해외 관광객 입국을 허용하였습니다. 가까운 국가들도 이제 꽤 많이 갈 수 있습니다. 관광객의 감소로 자연환경이 완전히 복구되어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니 꼭 나쁜 일만 있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여행경비가 크게 올랐는데 특히 항공요금이 엄청나게 올랐고 여러 서류를 준비하는데 다시 비용이 추가되기 때문에 마냥 즐겁기만 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올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기꺼이 즐거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