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가장 핫한 키워드가 챗GPT였습니다. 이제 조금 진정되는 분위기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물론 단점이 크게 부각되고 있었는데 그 단점이 짧은 시간에 해결되는 놀라운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챗GPT의 뜻과 관련주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챗GPT 뜻과 챗GPT 관련주

 

 

챗GPT뜻

 

1. 챗GPT뜻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챗GPT란 무엇일까요? chatGPT는 GPT 3.5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2015년 창립된 Open AI라는 회사에서 만들었습니다. 당시 창업주에 일론 머스크의 이름이 끼어있어서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현재 일론머스크는 이사회에서 탈퇴하였지만 챗GPT가 구글검색을 대체할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검색엔진이 될것이라고 칭찬하고 하였습니다.

 

챗GPT에 대하여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볼까요? 국내에서 검색엔진 1위는 부동의 Naver 입니다. 무엇을 하던 여행, 맛집, 정보, 상품, 쇼핑, 위치, 길, 주문 모두 네이버에서 검색합니다. 구글이 아무리 검색력이 뛰어나다 할지라도 국내에서 일어나는 것들에 대해서는 네이버가 훌륭합니다. 이유는 실시간 정보를 업로드하는 방대한 사람들 때문입니다.

 

국내는 네이버가 장악했다면 전세계 검색 엔진은 구글이 장악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이 검색엔진들의 특징은 본인이 원하는 검색어를 치면 거기에 맞는 문서, 이미지, 영상, 사전, 답변등이 한꺼번에 뜨고 수없이 떠있는 수많은 정보중에서 질문자가 원하는 형식의 답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그러나 OpenAI가 출시한 챗GPT는 질문을 입력하면 알아서 대답을 해줍니다. 검색엔진처럼 수많은 옵션을 나열해주고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질문 하나에 한 가지 답변을 준다는 것입니다. 그 답변이 내가 원하는 답변이 아니라면 질문을 좀 더 구체적으로 바꿔 하면 구체적인 답변이 나옵니다.

 

 

 

 

 

 

 현재 챗GPTver.3.5은 1,750억개 파라미터가 계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의 뇌는 수백조의 신경세표로 이루어져 있어서 챗GPT에 비해 훨씬 정교하고 촘촘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챗GPT를 사용해 봤을 때 인간이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는다는 것은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빠른 속도로 개선되고 있다는 것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버전4로 업그레이드 되면 이 파라미터 계산이 1,750억개에서 100조개 파라미터로 연산되도록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여전히 수백조의 신경세포를 지닌 인간보다는 떨어지겠지만 정확한 기억용량은 비교가 안될 것이고 그것을 취합하고 효과적으로 나열하는 것은 인간에 가까워 진다는 것입니다. 전망과 예측, 의견과 관련된 기능이 앞으로는 어떻게 진행 될지 궁금합니다. 

 

2. 챗GPT 사용법

 

이 부분은 정리된 포스팅이 따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챗GPT 사용법으로 가기 👉👉👉

 

사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openai 홈페이지 사이트로 들어가서 간편하게 가입과 로그인을 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음 나왔을 때는 한글로 질문 작성시 데이터가 매우 늦게 나오기도 하고 오류도 있었는데 요즘은 속도도 빨라지고 오류도 줄어든 느낌이 있긴 합니다. 아직 완전하진 못하기 때문에 좀 더 시간이 필요한 일 같습니다. 

 

구글이나 Naver 등의 일반 검색과 가장 큰 차이점은 구글이나 Naver 에서는 검색 후 나오는 수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또 찾아봐야 하기 때문에 선별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챗GPT 의 경우 바로 단일 답을 주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줄여 줄 수 있습니다. AI 딥러닝기술이 빛을 발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3. 챗GPT 관련주

 

이 내용은 간단하게 정리한 적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챗GPT관련주로 바로가기 👉👉👉

 

관련주가 벌써 바람이 빠지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주식은 그래서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챗GPT에 관해서 여러 포스팅으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챗GPT는 마무리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