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이 하위도메인 변경 정책을 어제 발표했습니다. 내용만 보면 하위도메인을 쓰시던 분들은 충격을 받으셨을 것 같은데요. 사실 정확한 내용을 본다면 오히려 좋은 내용입니다. 어떻게 좋은 내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위도메인 변경 정책

 

하위도메인을 없애겠다는 발표 때문에 모두 놀라셨죠? 먼저 하위도메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하위도메인 변경

 

1. 하위도메인이 뭔가요?

 

하위도메인이란 .COM 이 생성된 후 그 밑으로 하위개념 도메인을 최대 5개까지 달아서 같은 지붕 안에 다른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변경

 

하위도메인을 운영중인 홈페이지가 아마 많을 것입니다. 저도 맨 처음 애드센스로 시작할 때 하위도메인을 많이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아마 기본적으로 더 높은 수익화를 위하여 하위 도메인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어제 발표로 많은 분들이 이게 뭐지? 하셨을 것 같은데요.

 

2. 구글에서 정말 바꾼 건 뭔가요? 

 

애드센스 하위도메인 변경

 

자세히 보면 변경사항이 광고게재나 수익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게 무슨 뜻일까요? 

 

알고 보니 앞으로는 하위도메인을 일일이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었습니다. 이제껏은 하위도메인을 구글 애드센스에서 건건히 입력했어야 했는데 메인 도메인 앞에 뭔가를 붙여서 하위도메인을 만든다면 메인 도메인으로 한 번 승인받은 이상 자동으로 하위도메인으로 인식하겠다는 발표입니다.

 

하위도메인 변경 정책으로 편리해 진건가요?

 

 

 

 

 

 

맞습니다. 이제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으니 오히려 더 편해졌고 수익이나 광고 게재에도 변동이 없으니 실제로는 잘된 일입니다. 

 

사실 저는 너무 많은 것보다는 선택해서 집중하자는 생각 때문에 이제 하위도메인 다 정리하고 따로 운영하지는 않고 본 도메인 하나만 하나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내용을 보니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습니다. 따져보니 오히려 편해진 거니 모두 걱정 마시고 원래 하시던 일에 집중하셔서 큰 수익 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익이 높으시다면 5월에 있을 구글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를 염두에 두시고 참고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 어떻게 할까?👉👉👉

 

구글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 어떻게 할까?

구글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 어떻게 하죠? 앞에서 네이버 애드포스트 종합소득세 신고를 혹시 읽고 오셨나요? 못 보셨다면 한 번 참고해 보십시오. 두 가지 다 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 두 가

extrafly100.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