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0대 50대 60대의 중장년 여성이 되면 의외로 결혼식의 하객이 되기 쉽습니다. 자녀의 결혼에선 특별한 옷을 입게 되지만 조카나 친구의 자녀들의 결혼식에서는 본인이 정한 하객룩으로 만나게 될 주변도 의식해야 하고 예의껏 옷을 갖춰 입어야 합니다. 

 

그럼 40대 50대 중년 여성 하객룩 어떻게 입을까요? 

 

중년 여성이라면 무조건 내가 좋아하는 복장이나 스스로 예쁘다고 생각하는 하객룩으로 입다보면 나이에 맞지 않거나 혹은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에 조심스러우실 때가 있습니다. 나이를 감안한다면 아무래도 우아하고 고상한 느낌이지만 지루하거나 나이 들어 보이지 않는 하객룩이 가장 눈길을 잡을 수 있을 텐데요. 그런 하객룩 자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0대 50대 중년여성 하객룩

 

1. 40대 50대 중년여성의 우아하고 고상한 하객룩 없을까요? 

 

연령대와 상관 없이 가장 만만한 아이템이 바로 블라우스입니다. 특히 중년여성분이 하객룩으로 선택하기에 가장 무난한 상의 이기도 합니다. 결혼식이 많은 봄과 가을에 입기에 손색없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흰색 블라우스는 누구나 있는 아이템인데 이 중 좀 더 패턴이 들어간 블라우스를 선택한다면 평범함이나 지루함을 면할 수 있습니다.

 

 

 

블라우스는 활동성과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보여줌으로서 우아하고 고상한 느낌을 줍니다. 또 셔츠처럼 불편하거나 라인감이 오버로 들어나지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중년여성들이 품위를 지키면서도 몸매가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필수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사진에 흰색 블라우스가 있지만 신부가 돋보여야 하는 결혼식에서는 흰색 블라우스보다는 봄 컬러인 민트나 베이지 아니면 컬러만으로도 멋진 블랙과 네이비가 들어간 블라우스를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블라우스에 평범한 검정이나 흰색 스커트 매치도 괜찮지만 블라우스는 단색으로 심플하게 입으시려면 스커트는 좀 더 화려해도 세련미가 엿보일 수 있습니다.

 

블라우스와 함께 슬랙스를 코디 시켜도 멋스럽습니다. 약간 날씨가 쌀쌀해서 재킷이나 코트가 필요하다면 스카프나 가방 등으로 포인트를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블라우스에 스커트, 슬랙스도 괜찮겠지만 가장 사랑 받는 아이템은 아무래도 원피스입니다.

 

2. 40대, 50대 중년여성 하객룩, 원피스는 어떻게 코디하면 좋을까? 

 

 

 

 

 

 

블라우스와 비슷하게 중년여성에게 사랑받는 하객룩이 바로 원피스입니다. 기본적이면서도 깔끔하고 일체감이 느껴지는 원피스는 따로 구성할 필요가 없는 편리성이 있습니다. 가장 무난한 아이템이지만 원피스 자체가 워낙 핏이 다양하고 종류도 많기에 오히려 선택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무난하면서도 영한 느낌을 주는 원피스는 아무래도 귀엽지만 품위 있는 셔츠형 원피스입니다.

 

 

 

A라인 원피스는 단정하지만 좀 지루한 느낌이 있고 몸매가 전체로 드러날 수 있기 때문에 중간에 벨트로 시선을 끊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이런 아이템은 원피스와 벨트가 세트로 준비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트렌치코트 느낌의 원피스도 벨트를 어떻게 묶어서 표현하느냐에 따라 세련미가 달라지니 사진을 참조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액세서리로 포인트 주시는 건 잘 아시죠? 가방이나 액세서리는 너무 크고 굵어서 눈에 띄는 것보다는 작고 심플한 걸 추구하는 것이 결혼식 예의에 잘 맞습니다. 

 

3. 중년 여성이 결혼식 하객룩 정할 때 뭘 조심해야 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주목받아야 할 신부에게 누를 끼치지 않아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흰색 원피스나 블라우스, 셔츠보다는 단색을 택해 주시고 지나치게 화려한 레드나 그린 같은 컬러 역시 신부보다 주목받을 수 있으니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잔잔하고 고상한 프린트물이나 패턴 물은 괜찮지만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독특한 분위기 역시 피해 주시는 것이 요즘은 예의라고 합니다. 

 

 

 

40대 50대 헤어스타일 추천과 상견례 부모님 추천 의상도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40대 50대 중년여성 헤어스타일 추천 보브컷 스타일--->>

 

상견례 부모님 옷차림 추천--->>

 

봄이나 가을이 되면 특히 결혼식이 많은데요, 남의 결혼식만 가시지 마시고 아름다운 꽃구경을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까운 곳, 먼 곳 모두 정래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4월과 5월의 봄꽃 축제, 어디가 가장 좋을까?

4월 5월의 봄꽃 축제, 어디가 가장 좋을까? 늘 봄이 되면 가벼워지는 옷차림에 기분도 상쾌해집니다. 여기 저기 연녹색으로 변하는 나무들과 꽃들을 보면서 그 마음도 설렙니다. 4월이면 꽃 봄축

extrafly100.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