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0대 50대가 넘어서면 긴 머리를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이 하나 둘 생깁니다. 저도 긴 머리인데 손질을 잘 못해서 묶는 게 편하다 보니 계속 그 상태인데요. 보브컷은 손질만 잘하면 40대 50대 브로콜리 머리보다는 확실히 더 예쁜 것 같습니다. 

 

40대 50대 중년여성 헤어스타일 추천 보브컷 스타일

 

보브컷은 몇가지로 나눠 볼게요.

 

40대 50대 헤어스타일추천

 

 

단순 보브컷

보브컷에 페이지(솜브레) 염색한 스타일

보브컷 단발

보브컷 단발에 솜브레 염색한 스타일

보브컷에 펌

보브컷 펌에 솜브레 염색한 스타일

 

전체 염색보다 굳이 솜브레 혹은 페이지 염색을 추천하는 것은 머리숱이 적어지는 중년에 머리에 착시적으로 입체감을 주어서 좀 더 생동감 있고 볼륨감이 있어 보이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하나하나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단순 보브컷과 솜브레 염색

 

 

뒤통수를 입체감 있게 완성한 보브컷은 컷이라 해도 세련되어 보이고 단순 쇼트커트에 비해 여성미가 가미되어서 중년 여성에게도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뒤통수를 동그랗게 말리고 앞머리를 뱅을 적당히 하면 한층 발랄해 보이고 어려 보이는 효과도 있죠. 단, 손질을 잘하셔야 하고 컷 머리이기 때문에 미용실에 자주 가야 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2. 보브컷과 가닥가닥 솜브레 염색

 

 

사진 속 모델분들은 보기에도 머리숲이 많아 보이시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보브컷에 샴브레 염색을 한 뒤 볼륨감을 살려주면 한층 나은 스타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숱이 없는 상태에서 숱을 칠 때는 샤기나 허쉬로 하기보다는 살짝만 숱을 쳐주는 것이 머리숱이 더 많이 보여요. 살짝만 숱을 손보고 앞머리의 뱅을 살짝 한 후 볼륨을 살려야 덜 빈약해 보여요.

 

3. 보브컷 단발

 

 

단순 보브컷도 멋진 헤어스타일이지만 단발 보브컷은 더 세련되 보여요. 하지만 손질이 더 어렵죠. 매일 아침 삐친 머리가 되지 않도록 시간을 내서 잘 손질해야 하고 머리도 매일 감아야 좋은 스타일이 유지됩니다. 물론 미용실도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가서 정리를 해줘야 멋진 스타일이 유지되기 때문에 미용실 가는 걸 즐기는 분이시고 금손이시라면 정말 예쁘게 할 수 있어요.

 

 

 

 

머리숱이 적으신 분은 보브컷을 하실 때 단발 보브컷으로 길이는 턱선에 맞췄을 때 좀 더 숱이 풍성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4. 보브컷 단발에 솜브레 염색 스타일 

 

 

단발 보브컷에 솜브레 염색을 한 스타일은 어떠신가요? 제 생각엔 가장 중년에게 잘 어울리고 세련된 헤어 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관리와 손질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만히 있는데 깔끔하고 보기 좋을 순 없겠죠? 예쁘게 보이려면 공이 그만큼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5. 보브컷이나 단발 보브컷에 펌

 

 

손질에 자신이 없고 숱이 너무 적다면 보브컷에 펌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펌은 컬리한 웨이브를 뿌리부터 짱짱하게 말아줘야 합니다. 앞머리 역시 뿌리부터 부분적인 펌을 해줘야 손질도 편하고 볼륨이 잘 꺼지지 않아요. 중년 여성분들이 웨이브펌을 많이 하는 이유는 손질의 부담을 줄이고 편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브로콜리 같은 줌마 펌보다는 보브컷이나 단발 보드컷에 이런 웨이브펌은 어떤지 추천해 봅니다.

 

 

 

 

 

 

6. 보브컷에 펌, 솜브레 염색

 

 

 

좀 더 풍성하고 세련된 느낌을 가미하려면 샴브레 염색을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솜브레 염색은 탈색 때문에 모발이 상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원하시고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되시길 바라면 글을 마치겠습니다. 

 

https://youtu.be/yokzd9sAOfE?si=_O-wgFZM_3xivZ4k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