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벚꽃 명소 봄 꽃 구경 우리 올 봄엔 꽃길만 걸어요 1

 

봄이되면 따듯해지는 공기와 따사로운 햇살과 가벼워지는 옷차림에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이렇게 날 가볍게 해 주는 봄엔 벚꽃과 봄 꽃을 구경하는 것으로 지치고 무거워진 마음을 달래고 간만의 향기에 취해보는게 어떨까요? 그런 곳이 우리 가까이에 있지 않을까요?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벚꽃 명소와 봄 꽃길을 간략하게 알려드립니다.

 

1. 서초구 양재천 중심 가볼 만한 곳

 

양재천 쪽에는 양재천 벚꽃길, 양재꽃 시장, 양재 시민의 숲과 산책로 까지 모두 연결되어 있다시피 해서 봄에 제법 꽃구경 나드리가 될만합니다. 

 

🔻 양재천 벚꽃길

 

해마다 아름다운 벚꽃을 양재천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나뉜 길로 두줄 씩 뿌려주는 곳입니다. 서초구 양재동 뿐만아니라 강남구 도곡2동까지 주욱 이어진 벚꽃길은 제법 길어서 주말에 김밥 싸 들고 몇 시간 머물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양재천 주변은 여기 저기 앉아서 쉴 수 있는 쉼터와 대청마루, 그늘, 벤치가 잘 구비되어 있어서 쉬엄 쉬엄 벚꽃을 느끼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벚꽃 명소


🔻 서초구 양재꽃 시장

 

서초구 양재꽃시장은 화훼공판장과 F 스퀘어로 나뉘어 있습니다. 1991년 개장을 한 화훼공판장은 전국 최대 규모 화훼도매 시장입니다. 봄이 되면 특히 꽃들의 화사한 빛깔과 향기가 가득차는 곳이기도 합니다.

 

봄이 되면 언제나 가보는 양재꽃시장, 봄에 양재꽃시장에는 없는 종류의 꽃이 없을 만큼 수 많은 꽃들과 그 향기로 가득찹니다. 특히 노란 프리지아, 빨간 튤립, 파란색 카네이션까지 새로나온 꽃들과 종들도 꽃을 보러 온 사람들을 놀라게 만듭니다.

 

벚꽃 명소

 

화분의 수선화와 수국, 제라늄등 탐스러운 꽃 뿐만 아니라 관엽식물, 다육식물, 난, 조경수 등등 작은 화분 꽃 부터 나무도 살 수 있는 곳입니다. 가끔 모종이나 씨앗을 사러가기도 하지만 아무것도 사지 않아도 꽃 구경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보다 보면 어느새 작은 꽃 화분이 하나 둘씩 늘기도 한답니다. 

F스퀘어는 2019년에 개장한 곳으로 새로운 복합문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꽃꽂이 강좌, 원예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했지만 현재는 코로나19 때문에 휴관 중입니다.

 

🔻 양재천 산책로와 양재 시민의 숲

 

양재천 산책로에서는 가로수로 뻣어있는 벚꽃 뿐만 아니라 정원으로 꾸며놓은 산책로 양쪽에서 흐드러지는 꽃 밭을 마음 껏 볼 수 있습니다. 3월 말에서 4월 중순까지 꽃밭을 만드는데 벚꽃이 흩뜨려 질 때 쯤이면 양재천 산책로에도 봄 꽃밭과 봄 꽃길로 가득 찹니다. 

반면 양재 시민의 숲은 연둣빛 봄의 새싹 향을 가득 내 뿜습니다. 울창한 숲, 잔디광장, 분수, 어린이들의 놀이터, 작은 물놀이장, 바비큐장, 테니스 코트까지 완비한 이곳은 아이들과 하루를 보내기에 충분합니다.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까지 연결되어 있어 기념관 구경까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2. 충청남도 청양군의 아름다운 벚꽃길

 

🔻 청양군 장곡사의 벚꽃길

 

충청남도의 청양군의 장곡사 벚꽃길은 2006년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든 명소 입니다. 대치면 주정리부터 장곡리에 이르는 6km의 굴곡진 도로를 따라서 수십 년 된 왕벚나무들이 양쪽으로 늘어서 벚꽃길 오르막 길을 지나 칠갑산 산꽃마을로 이어지는 나선형 도로는 너무나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해 줍니다.

  

벚꽃 명소

 

 

🔻 장곡사 입구의 생태 체험공원 청양 알품스

 

장곡사의 벚꽃길이라고 불리는 만큼 벚꽂길 인근에는 칠갑산의 천년 고찰인 장곡사가 있습니다. 장곡사 입구에는 장곡천 수변 생태 체험 공원인 청양 알품스가 4월 말 개장할 예정이니 벚꽃 명소도 구경하고 생태 체험 공원도 구경 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목재문화 자연사 체험관은 가족들을 위한 공간으로 다양한 체험과 놀이가 가능한 2층 공간이 있고 고운식물원도 있으며 230m 의 관람 시설물 롤러슬라이드도 있으니 보는 즐거움과 하는 즐거움이 동시에 있는 셈입니다. 

 

3. 경상북도 영덕군의 복사꽃 마을

 

경상북도 영덕군에는 고운 핑크빛 복사꽃과 연둣빛깔 초지를 섞어 놓은 복숭아밭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벚꽃이 지는 계절에 핀다는 복숭아꽃, 복사꽃. 복사꽃은 워낙에 그 빛깔이 화사하고 아름다운데 그 향기 마져도 은은하여 환상을 주는 느낌으로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벚꽃 명소

 

온통 핑크색으로 물든 복숭아 나무는 녹색 초지 위에서 더욱 두드러져 있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복숭아 밭은 너무나 방대해서 산책은 어렵고 차를 타고 둘러봐야 합니다. 이 복사꽃 무릉도원은 황장재를 출발점으로 신안리, 삼화2리, 옥계계곡, 주응리 야산등으로 이어 지며 복사꽃의 아름다움에 취할 수 있습니다.

 

🔻 양해면 괴시리 전통마을

 

한 번 영덕까지 갔다면 좀 더 둘러보고 와야겠죠? 영덕읍에서 북쪽으로 20분쯤 운전하면 영해면 괴시리전통마을이 있습니다. 이곳은 영양 남씨의 집성촌입니다. 집성촌이 가지는 특성으로 다양한 한옥과 목은이색기념관을 둘러 볼 수가 있습니다. 

 

🔻 칠보산 자연휴양림


가까운 칠보산도 가보면 좋습니다. 울창한 솔숲의 괘적함과 전망대에서 일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출을 보시려면 칠보산 자연휴양림에서 1박을 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사찰인 장육사가 있는 칠보산은 대웅전과 대숲까지 제법 볼만한 거리가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