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벚꽃 명소 봄 꽃구경 봄에는 꽃길만 걸어요 2

 

 

우리나라의 여러 벚꽃 명소와 봄꽃 꽃길을 정리하고 있는데 이전에 정리한 벚꽃 명소 및 봄 꽃구경 꽃길은 1편으로 먼저 작성한 내용이 있습니다. 

 

 

벚꽃 명소 봄 꽃 구경 봄에 꽃길만 걸어요 1

벚꽃 명소 봄 꽃 구경 우리 올 봄엔 꽃길만 걸어요 1 봄이되면 따듯해지는 공기와 따사로운 햇살과 가벼워지는 옷차림에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이렇게 날 가볍게 해 주는 봄엔 벚꽃과 봄 꽃을 구

extrafly100.com

 

그 외의 가슴설레게 아름다운 색채와 향기를 뿜는 다양한 꽃을 구경할 수 있는 다른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1. 경상남도 거제도

 

🔻 경상남도 거제도의 공곶이는 노부부가 정성스럽게 일군 아름다운 수선화가 한가득한 바다정원입니다. 공곶이는 이름에서도 알다시피 거제도 동남쪽에 위치한 바다로 돌출한 지역을 뜻합니다. 강명식, 지상악 노부부가 거제도의 공곶이에 황무지를 개간하여 아름다운 농장을 가꾸었습니다. 

 

처음 정착할 때엔 귤나무를 심었는데 한파로 동사를 했고 이후 수선화와 동백나무를 심어 오늘날 아름다운 꽃의 향연을 보여주는 공원으로 거듭났습니다. 이 아름다운 샛 노란 수선화는 푸른 바다와 그 빛깔이 어우러져 보는 사람 누구라도 감탄을 하지 않고는 못 배깁니다. 

 

벚꽃 명소

 

이 수선화 꽃밭까지 이르는 숲길도 더 없이 아름답고 상쾌합니다. 이 숲들은 아왜나무 숲길과 돌계단을 따라 수 없이 이어지는 동백나무 터널을 지나 봄의 생기를 가득 느끼게 해 줍니다. 

 

거제 9경에 속하는 공곶이는 입장료도 없습니다. 노부부가 직접 가꾼 이 아름다운 공간을 거저 보게 하시고 공곶이 앞에는 몽돌해변이 있고 예구마을까지 남파랑길 거제 21코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옥화마을, 거제 식물원

 

거제도 공곶이에 간 김에 여러 군데 돌아보셔야겠지요? 그럼 옥화마을의 바다와 문어 벽화를 즐기며 해안거님길, 무지개바다윗길을 거닐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정글돔과 정글타워로 구성된 거제식물원은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2. 전라북도 고창군

 

전라북도 고창군에는 특별한 꽃길이 있습니다. 성벽을 따라 걷는 길에 철쭉 꽃길이 연이어져 있습니다.

 

🔻 고창군 고창읍성은 1453년 조선 단종 원년에 외침을 막기 위해서 백성들이 자연석을 쌓아서 만든 성곽이라고 합니다. 자연석을 쌓아서 만든 성곽인 만큼 그 운치가 남다릅니다. 해마다 4월이면 성곽을 둘러싼 철쭉꽃이 너무나 아름다워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으로 몰려듭니다. 

 

벚꽃 명소벚꽃 명소

 

멀리서 보면 성곽길이 산허리를 감싸 도는데 그 길을 따라서 불타는 듯이 붉은 철쭉꽃이 성곽을 감싸 앉은 모습이 절경을 이룹니다. 성 둘레는 1,684m 이고 높이는 4~6m 로써 동문, 서문, 북문이 있고 옹성, 치성, 해자 등의 방어 시설을 고르게 갖춘 성읍을 볼 수가 있고 그 상태가 잘 보존되어 역사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경치입니다. 

고창읍성은 이용 시간과 관람료가 따로 있습니다. 

오전 5시 ~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입니다. 

 

🔻 신재효의 고택

 

고창읍성까지 오셨다면 바로 옆 조선 시대 판소리를 집대성한 신재효의 고택에도 한 번 들러봄직 합니다. 또한 고택 바로 옆에 고창판소리박물관에도 들러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 고창 오일장 전통시장


고창 전통시장은 끝자리로 3일, 8일에 열리는 오일장이 있습니다. 오일장으로 전통시장은 구경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날짜가 맞는다면 3일, 8일의 오일장을 들러 보심도 좋습니다. 

 

🔻 고창 고인돌 유적, 고인돌 박물관

 

고창 고인돌 유적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곳입니다. 고창까지 가셨다면 고창 고인돌 유적뿐만 아니라 고창 고인돌 박물관도 둘러보시면 여러 가지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3.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군은 유채마을이 봄에 가장 가볼 만한 곳입니다. 노란 유채 물결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선학동 유채마을

 

선학동 유채마을은 봄이면 온 세상이 유채로 노랗게 물듭니다. 유명한 유채마을인 선학동은 사진작가들에게도 유명한 곳으로 유채밭 사이로 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작은 원두막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유채꽃 풍경은 그야말로 절경입니다. 

 

벚꽃 명소




이 유채밭은 가을에는 메밀밭으로 변해서 9월 말부터 10월 중순까지 메밀꽃이 절정을 이루기도 합니다. 

 

🔻 장흥다목적댐 물문화관 

 

아이들과 장흥군에 간다면 유채꽃밭을 1~2시간 즐기고 장흥다목적댐 물문화관에 가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물의 원리나 과학 놀이 등 체험거리가 많습니다. 

 

🔻 정남진편백숲 우드랜드 

 

정남진편백숲은 봄 숲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숲에서 느낄 수 있는 특히 편백나무가 주는 안정과 그윽한 향기는 마음도 차분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정남진전망대에 오르면 10층 높이의 장흥의 앞바다와 보성과 고흥, 완도 섬까지 볼 수가 있습니다. 

 

 

2022 해외여행 가능국 알아보고 여름 휴가 예약할까?

2022 해외여행 가능국 알아보고 여름 휴가 예약해 볼까요? 21일부터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한 승객들에 한하여 7일간 입국자가격리가 면제 됩니다. 방역규정을 완화한 국가 간 해외여행도 늘

extrafly100.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