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 맥주의 공모주 청약이 513~14일 양일간 있을텐데요.

 

제주 맥주라는 기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주맥주상장 내용 정리

국내에서 수입맥주를 제치고 수제맥주 시장의 규모가 1천억원 시대를 마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수제맥...

blog.naver.com

 

청약전에 간단히 추가 정보 정리해 봤습니다.

 

오늘과 내일 균등배분 및 비례청약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결정해야 할테니까요.

 

공모가 확정 :  3,200원

균등 기본청약 최소 수량 : 100주

최소증거금 : 100주의 50%인 160,000 원

대표 주관사 : 대신증권

수요예측 참여 : 1,447 건

 

최종 공모가가 최상단가 2,900원 보다 300원이나 더 높게 결정되었습니다.

 

제주맥주 공모가가 워낙 저가 공모주라서 300원이면 피부로 못느끼지만 사실은 최상단 예상금액보다 10%나 높은 금액입니다.

 

최소 수량이 100주라서 많게 느껴지지만 공모주가가 낮은 관계로 50% 증거금은 16만원입니다.

 

100주를 공모 시 균등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모두 궁금해하는 부분입니다.

 

대신증권은 주식을 배정 받던 아니던 청약에 참여만 하면 무조건 수수료가 3,000원 가량 나갑니다.

그러므로 최소 2주 이상을 받아야 손해를 안보게 될텐데요.

 

510~11일에 공모주 청약을 마치고 제주 맥주와 같이 100주를 최소 공모 수량으로 청약한 샘씨엔에스의 경우는 균등으로 얼마나 받았을까요?

 

최소 9, 운이 좋으신 분들은 10주를 받았는데요. 샘씨엔에스의 경우는 주관사도 같은 대신 증권이었고 공모가는 6,500원로 중저가 공모주라고 보니 제주맥주 공모와 유사점이 많네요.

 

 

 

샘씨엔에스상장 공모주 청약 일정

5월 10일~11일 공모주 청약을 하는 기업이 2개 있습니다. 하나는 라온테크 공모주청약이고 다른 하나는 샘씨엔에스 공모주 청약입니다. 라온테크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는 포스팅을 했는데 오늘은

experledge100.tistory.com

 

 

제주맥주가 최소 공모주 100주로 샘씨엔에스와 비슷하게 간다면 이 정도에서 균등이 마무리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비례 청약을 할 경우 내일까지 경쟁률을 잘 보고 오후쯤에 진행하게 될텐데 하지만 주관사가 대신증권 하나여서 증권사별 경쟁률 비교가 필요없으니 하실 분들은 그냥 하시면 되길 하겠다 싶습니다.

 

그래도 너무 많이 받으면 부담이 될지도 혹은 너무 적어서 더 받고 싶을 수도 있으니 비례청약은 몇주 정도가 적합할지 미리 미리 계획해놓으시면 좋겠죠.

 

수요예측 참여 건수는 요즘 추세를 본다면 조금 적은편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KIET의 상장 때 나름 실망이 컸을텐데요. 저 역시도 좀 실망했습니다.

 

매도를 못했어도 큰 걱정은 않하기로 했는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 때 매도 시기를 한 번 놓쳐본 경험이 있어서 코스피 상장일 경우 크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어짜피 몇 주 안되니 천천히 매도해도 됩니다.

 

619일 증권신고서 기업부터 사라지는 중복청약의 기회 때문이라도 용돈 벌이 공모주 청약은 멈출 수는 없겠죠? 왜냐면 제주맥주의 코스닥 상장일은 526일입니다. 남은 대어도 얼마나 될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상장 매도 가격 역시 그 이전에 샘앤씨엔에스, 삼영에스앤씨의 521일 상장일인 두 기업을 참고하면서 매도 계획을 세우면 될 것 입니다.

 

그럼 정리 할게요.


 

제주 맥주 공모주 청약 내용

 

제주 맥주 공모주 청약일 : 5월 13~14일 목요일, 금요일

 

확정 공모가 : 3,200원

 

최소 공모 수량 : 100주

 

50% 최소 증거금 : 16만원

 

납입일과 환불일 : 5월 18일 화요일

 

코스닥 상장일 : 5월 26일 수요일

 


 

요즘 공모주의 가격이 대부분 너무 높게 잡히는 것 같습니다.

 

샘씨엔에스도, 삼영에스앤씨도 최상단가 보다 높은 가격에 책정되었습니다. 역시 제주맥주도 마찬가지입니다.  

 

SKIET도 그 부분에서 PER로 보면 너무 높고 너무 고평가 되었다고 말이 많았습니다.

 

제주맥주의 경우 장외 거래가는 현재 5,150원이네요.

 

장외 거래가를 보면 매도 가격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어찌되었건 따상은 어렵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미 SKIET의 경험을 살려 본다면 계산 좀 잘 해보렵니다.

 

저가 공모주이니 그냥 치킨 한 마리 값이라도 만족합니다^^

 

그럼 건투 성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