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월 대어들,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등 중복청약제한일 전에 증권신고서를 좀 내주면 좋겠는데요.

 

다행히 중복청약제한 마지막 대어가 아닐까 싶었던sd바이오센서는 증권신고서가 신청되었고 청약일이 나왔는데 원 청약일은 615일였는데 78~9일로 연기되었습니다.

 

증권신고서 관련 가장 코앞에 남은 기업은 이제 크래프톤입니다.

 

크래프톤 상장에 대해선 아래 포스팅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크래프톤은 상장예비심사승인을 6월 11일 금요일에 받았습니다.

 

크래프톤은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이후 기관투자자 수요예측과 공모가 확정, 일반 청약 등의 절차를 거쳐 코스피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공모주 청약을 준비하시는 분들과 저를 포함하여 크래프톤 공모주청약에 큰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 같은데요.

 

중복청약제한일이 되기 전에 크래프톤이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지 관심을 가지고 있을테지요.

 

크래프톤 관계자의 언급은 증권신고서 제출이 이번 달 중으로 라는 단서만 정해졌다고 언급함으로서 중복청약제한일 안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할지 아닐지 아직 알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바라듯이 그냥 6월 19일 까지 어서 증권신고서를 제출해주기를 바랄뿐입니다.

 

일단 크래프톤에 대하여 살짝 정리하겠습니다.

 

 

크래프톤 상장 상장일 크래프톤 관련주 아주IB투자에 대해 알아봅시다.

2021년 상장을 앞둔 기업중에 대어 중에 대어로 분류되고 있는 크래프톤이라는 기업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

blog.naver.com


 

1. 크래프톤 심플 정리

 

1) 크래프톤은 게임 회사로서 2007년 설립

 

2017년 출시한 배틀그라운드라는 온라인 게임이 빅 히트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제까지는 게임 개발을 주로 해왔고 배틀그라운드라는 온라인 게임 하나에만 매출이 너무 집중되어 있는 것이 한계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만 매출 자체를 보면 너무 어마 어마해서 배그라는 게임의 위력을 다시 한번 알게 됩니다.

 

현재 다른 게임의 출시와 개발, 딥러닝과 엔터테인먼트 등 새로운 분야의 사업을 발굴 중이고 그로서 매출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2) 2020년 매출 정보

 

매출 - 16,704억원

영업이익 – 7,739억원

당기순이익 – 5,563억원

 

전년 동기 대비 증가 지수

매출 - 53.6% 증가

영업이익- 115.4%

당기순이익 - 99.5% 증가

 

3) 2021년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실적

 

매출 - 4,610억원

영업이익 - 2,272억원

당기순이익 - 1,940억원

영업이익률 - 49.3%

해외 매출 - 4,390억원

해외 매출 - 94% 이상의 비중을 차지

 

 

다행스럽게 크래프톤이 오는 20일까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면 일반 공모주에 청약하려는 개인 투자자들은 증권사별로 중복청약을 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대규모 청약 증거금이 몰릴 가능성이 큽니다. 크래프톤은 아직 증권신고서 제출일을 확정하지 않았는데 좀 어서 어서 움직여 주면 좋겠네요.

 

 

중복 청약 준비 중이라면 상장 주관사 증권 계좌를 보유해야 하므로 먼저 점검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크래프톤 상장 주관사

 

1) 대표주관사 미래에셋증권

2) 공동주관사 - NH투자증권

3) 외국계 주관사 - 크레디트스위스,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JP모건

   일반청약 불가능하므로 외국계 주관사는 패스합니다.

 

마지막 공모주 대어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긴 하지만 국내 증권사 중복 청약이 가능한 곳은 두 곳뿐이라서 조금 아쉽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전세계 게임산업의 신화로 자리 매김했습니다.

 

다른 게임들과 다른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매출이 확보되어 배틀그라운드 하나에만 의존한 기업이 아니라는 것을 앞으로 증명해 내는 것이 상장 후 미래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균등 배정 공모주 몇 주로 장기 투자는 안되겠고 비례 배정 공모주를 받으려해도 자금력이 있어야 합니다. 비례 배정의 경우 어느 정도 이상 받으려면 1~2억이 아니라 엄청난 자금을 동원해야 하는 상황이라서 비례배정도 몇 주 받기도 힘듭니다.

 

장기투자 스타일이라해도 공모주는 어쩔 수 없이 초 단기투자 상장일~상장 2일까지 매도밖에 안될 듯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어에는 앞으로도 꼭 청약할 계획입니다.

 

물론 크래프톤 관련주인 아주ib투자주가가 이번에도 좀 오르면 어떨까, 지난 주 내내 올랐으니 떨어질 것 같은데. 확인해 보니 계속 떨어지고 있군요. 그래도 아주ib투자주가가 크래프톤과 야놀자의 관련주 이기도하니 모니터링 목록에 넣어두었습니다.

 

그럼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크래프톤 상장일이 정확히 정해지고 조건 확인을 좀 더 해야 할 때 다시 한번 포스팅 하기로 하고 오늘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