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이스 반배정이라는 검색어가 계속 뜨길래 저도 후다닥 검색에 들어가보았습니다.

 

학교에서는 홈페이지에 공지한다고 했었는데 이렇게 빨리 반배정 확인이 가능 한건가?

 

조금 의심을 했지만 일단 시작해 보았습니다

 


 

일단 나이스는 뭔지 알아봤어요.

 

 

 

1.   초중고의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종합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전국 1만여 학교, 17개 시도교육청과 교육부를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음.

 

2.   나이스는 학교, 교육청 등에서 입력·관리하는 교육 행정 정보를 전자적으로 처리해 학생과 학부모가 어디서든 손쉽게 학교생활과 관련된 기록을 열람해 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나이스를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자녀의 학교생활을 속속들이 알 수 있음.

 

3.   PC나 모바일로 어디서나 출석부, 성적, 시간표, 성적, 학사일정, 식단, 반배정이나 방과후 등록 현황, 배정 선생님, 생활기록부 등을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함

 

4.   학부모 서비스나 학생서비스에서 모두 확인 가능함

 

이 서비스 나이스는 아이가 처음 입학 했을 때 등록하고 가정통신문을 받은 적이 있었어요.

 

벌써 몇 년 전이군요 ㅎㅎ

그 때 담임선생님께서 가입 확인 후 승인을 해 주셨고 최종적으로 가입이 완료 되었었습니다.

 

오랫동안 잊고 있었는데 오랫동안 접속을 안 해서 휴면 계정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나이스 접속


학교 홈페이지에 반배정 내용을 확인하려면 아직도 보름가량 남았는데 나이스 홈페이지에서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 반배정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길래 접속했습니다.

 

역시나 접속 거의 불가능 할 정도로 난리입니다.

 

이런 대기시간은 참 듣도 보도 못한 것 같습니다 ㅎㅎ

 

 

 

 


 

나이스 반배정 확인

 

나이스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학생서비스와 학부모서비스 중 선택을 한 뒤, 해당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한 뒤 로그인을 한다는데요.

 

이렇게 걸어놓고 계속 기다리고 있지만 별다른 변화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래 전에 지운 앱을 다시 깔았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를 검색해서 깔면 되는데 접속보다 훨씬 빠릅니다

 

여기까지 좋았는데 ㅎㅎㅎ

 

 

 

 

 

 

저는 가입한 적이 있어서 바로 로그인 했는데요.

 

학부모서비스로 들어갑니다

 

학교 생활기록부로 들어갑니다.

 

그런데 로긴 할 때 OTP에 체크를 해서그런지 OTP에서 걸립니다.

OTP를 사용하려면 다시 PC 로 들어가서 최초 등록을 해야 한다는데 도무지 접속이 안되네요.

 
혹시나 싶어서 앱 로긴으로 돌아가서 OPT로그인 여부를 체크하지 않고 들어가 봤는데 결과는 같았습니다.

역시 최초 OTP는 PC로 들어가야 한다고 합니다.

 

시간표, 학사일정, 식단, 출석부등은 그냥 들어가 지는데 학교 생활기록부, 성적, 교과평가, 자녀등록 등 자물쇠가 있는 정보는 모두 OTP 번호가 필요하고 혹시나 저는 OTP번호를 넣다가 다섯 번이나 잘못넣어서  반드시 PC로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 되었답니다.


 

오늘은 그만 포기입니다.

PC접속은 내일이나 아니면 오늘 새벽에나 가능해지 않을까요?

 

그냥 학교에서 학교 홈페이지에 2주 후 공지 한다고 하니 그냥 기다려야 겠습니다.

 

학부모라면 너무 궁금할 반배정, 오늘 정말 핫 한 이슈여서 검색했지만 아무것도 못건지고 ㅎㅎㅎ 그냥 나이스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만 파악 했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