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야권 단일화 결렬

 

야권 단일화 문제가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안철수 후보의 야권 단일화 제안 발표, 윤석열 후보의 야권 단일화 제안에 대한 거절 발표, 안철수 후보의 야권 단일화 철회 발표 등 야권 단일화에 대한 행보가 어지럽게 전개되었습니다. 

 

마지막 야권 단일화에 대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야권 단일화 과제

야권 단일화 과제 야권 단일화 물결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의 입장이 전혀 다른 상황에서 야권 단일화가 급물결을 타는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2.extrafly100.com

 

보시다시피 안철수 후보측에서는 야권 단일화에 대하여 일절 윤석열 후보에게 연락받은 바가 오늘까지도 없다는 내용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목 차

1. 야권 단일화의 배경은 대선 여론 조사 지지율

2. 야권 단일화 결렬로 대선 어떻게 기울어질까 ? 


3. 야권 단일화 결렬로 윤석열 후보가 받는 영향은 ?

4. 야권 단일화 결렬로 안철수 후보가 받는 영향은? 

5. 야권 단일화 결렬로 더불어민주당의 입장을 어떻게 될까? 

 

 

1. 야권 단일화 배경은 대선 여론 조사 지지율

 

 

이제껏 야권 단일화에 대하여 적극적이지 않았던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왜 갑자기 야권 단일화에 이렇게 목을 매는 걸까요? 그 답은 바로 여론조사 결과에 있습니다.

 

조선일보, TV조선이 칸타코리아에 의뢰한 여론조사가 2월 25일 공개되었습니다.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36.5%,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34.9% 지지율로 오차범위 내 초박빙 중입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8.5%,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3.1% 지지율을 보였습니다. 

 

열흘 전 칸타코리아의 조사에 비해 윤 후보는 2.3% 하락했고 이 후보는 1.7% 가 상승하면서 5.6% 지지율 차이가 1.6%로 좁혀지면서 대선 판세는 초박빙으로 바뀌었습니다.   

정권 교체에 대한 조사 결과는 야당으로 정권 교체는 49.5%, 여당의 정권 재창출이 37.9%로 정권 교체에 대한 포인트가 11.5% 더 높습니다. 윤 후보의 지지율은 오차범위 내지만 정권 교체 지지율은 꽤 높습니다. 야권 단일화가 중요한 사안인 것임이 여기서 증명됩니다.


엠브레인퍼블릭과 케이스탯리서치, 코리아리서치, 한국리서치의 여론 조사 역시  윤 후보가 39%, 이 후보가 37% 로 오차 범위 내 초접전 양상으로 보입니다. 오히려 야권 단일화 결렬 후 윤 후보는 지지율이 하락했고 이 후보의 지지율은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여론 조사의 배경에 따라 오늘 윤석열 후보가 모든 유세 일정을 취소하고 여의도 당사에서 1시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결국 이렇게 발표했습니다. 

 

야권 단일화 결렬로 발표가 끝났고 국민의힘은 언제라도 선택은 안철수 후보의 몫이라고 공을 던졌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야권 단일화 결렬 내용 후 예측 가능한 후폭풍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야권 단일화 결렬야권 단일화 결렬

 

 

 

2. 야권 단일화 결렬로 대선 어떻게 기울어질까?

 

 

현재 야권과 여권의 여론조사 지지율은 초박빙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윤석열 후보의 기자회견은 누가 봐도 어이가 없습니다. 아무 말 대잔치를 자꾸 하시던 때를 기억나게 하고 매우 정치적 발언으로 보입니다.

 

이미 오늘 새벽 4시에 야권 단일화 결렬로 결론이 났고 오전 내내 안철수 후보의 인터뷰 내용 역시 그것을 확인시켜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8시 40분쯤에 기자회견을 하겠다고 알렸고 1시에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대부분 야권 단일화 발표일 것으로 기대했으나 야권 단일화 결렬 발표였고 그 점에 있어서 국민의힘은 최선을 다했고 할 일을 다했으며 이제 안철수 후보의 야권 단일화 답변을 기다린다는 내용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미 안철수 후보 측에서는 이점에 대해 분명히 여러 번 밝혔는데 여론 조사에서 수세에 몰리자 갑작스런 야권 단일화 러브콜을 시작하고 그것도 직접 나서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안철수 후보측에서 여러 번 밝혔습니다. 

 

이런 분위기라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기자회견은 오히려 역효과를 보일 것 같습니다. 모든 책임을 안철수 후보에게 미는 형식이라서 기자 회견을 보는 입장에서 놀람을 금치 못했습니다.

 

 

야권 단일화 결렬야권 단일화 결렬야권 단일화 결렬

 

 

3. 야권 단일화 결렬로 윤석열 후보가 받는 영향은 무엇일까?

 

 

야권 단일화 발표를 한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을 흡수하여 대선 여론조사 결과 오차범위 내 초박빙의 결과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쪽으로 우세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것 말고 이제껏 야권 단일화에 관심조차 없고 거부하다가 갑자기 급하게 된 이유가 뭐가 있겠습니까? 바로 여론조사 지지율 문제였습니다.

 

다만 정치적 입장이니 서로 주고받는 것이 확실해야 할 시점이었지만 이미 안철수 후보의 야권 단일화를 거절함으로써 앞을 보는 안목이 없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이후 안철수 후보에 다시 야권 단일화를 언급하면서도 안철수 후보의 인터뷰에 의하면 윤석열 후보의 직접적인 행보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4. 야권 단일화 결렬로 안철수 후보가 받는 영향은 무엇일까?

 

 

언제나 후보 단일화로 마무리를 했던 안철수 후보다 이번만큼은 완주를 하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열흘 전 야권 단일화 제의를 한 후 국민의힘에서 받아들여지지 않고 무시를 당했다고 느꼈다고 했는데 그 이후 이번 선거는 완주하겠다는 다짐을 여러 번 보여주었습니다. 완주함으로써 지지자들에게 신뢰성을 회복하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야권 단일화 결렬야권 단일화 결렬야권 단일화 결렬

 

 

5. 야권 단일화 결렬로 더불어민주당의 입장을 어떻게 될까? 

 

 

이미 대선 여론조사 지지율에서도 보였듯이 안철수 후보이 지지율을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흡수한다면 여론조사 지지율은 오차범위에서 벗어나 국민의힘이 당선이 우세합니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안철수 후보와의 야권 단일화 결렬로 이 부분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보기는 불가능해 보입니다. 

 

정권 교체의 여론 지지율이 10% 이상 높은 상태에서 야권 단일화는 지금으로서 가장 당선을 유력하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도구로 보였지만 그것에 걸 수 있는 기대는 거의 없을 것 같고 만일 이번 기자회견으로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이 떨어진다면 그 지지율은 이재명 후보와 안철수 후보에게 갈 수밖에 없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입장에서는 강한 비난을 할 수 있는 빌미가 제공되었고 아마 이 부분은 국민의당도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하여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은 다소 하락하는 변동이 있지 않을까 예측합니다.

 

 

 

 

 

대선 여론조사 크라켄 조작 확인

여러분은 대선 여론조사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우리는 매일 많은 보도를 통하여 대선 여론조사를 접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대선 여론조사 기관이나 방송국, 여론조사 회사등에서 ars여

extrafly100.com

 

구글 트랜드 대선 여론조사

매해 대선이 있을 때마다 늘 여론 조사는 너무나 중요한 데이터가 됩니다. 19대 대통령선거에서도대통령 선거에서도 20대 대통령 선거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올해 좀 더 특별한 여론조사로

extrafly100.com

 

반응형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진 산불 강릉 산불 방화범  (0) 2022.03.07
기초연금 40만원  (0) 2022.03.06
FOMC 회의 결과 총정리  (0) 2022.01.27
광주 아파트 붕괴 원인  (0) 2022.01.12
무증상자 PCR 검사  (0) 2022.01.0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