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월은 여러 주식회사의 주주총회가 있고 주주총회가 열린 후 1달 이내에 배당금이 지급됩니다. 빠른 회사는 3월에, 조금 느린 회사는 4월에 보통 배당금이 지급되는데 hmm배당금과 배당일, 대한항공 배당금과 배당일 및 그 외의 삼성전자, 기아, 현대자동차 등의 배당금과 배당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당금과 배당일

 

3월 첫째주가 되자 집으로 우편물이 하나씩 오기 시작합니다. 주주총회 우편물입니다. 가장 먼저 온 것은 현대모비스였는데 3월 내내 아마 우편물이 도착하겠죠. 여러 가지 내용이 있지만 3월 주총 우편물의 백미는 아무래도 배당금 아니겠습니까? 얼마의 배당금이 배정되는지 적혀있으니 주총 후 1달 이내에 지정된 계좌로 세금을 뺀 배당금이 입금됩니다. 확정된 기업의 경우 세이브로에서 정확한 배당금이 궁금하시면 검색으로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3월부터 주총이 시작이니 배당금은 대부분 3월 셋째주 부터 시작해서 4월 말까지 보통 입금 되고 늦어지면 5월 초까지도 들어옵니다. 

 

 

hmm배당금

 

그럼 일정 주식의 대략의 배당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hmm 배당금

 

작년 지급 받았던 배당금은 주당 600원이었습니다. 2021년 고실적을 기반으로 처음 배당금을 지급하기도 했는데 2022년의 실적이 그때보다 훨씬 더 높은 상황이라 사실 hmm 배당금이 기대되는 건 사실입니다. 주주들은 2,000원 정도 되기를 바라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라면 1,200원~1,500원 정도 되지 않을까 예측되고 있습니다. 

 

2. 현대차 배당금

 

현대자동차 배당금은 일반주 기준으로 주당 7,000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우선주는 7,100원이 겠죠? 

 

3. 삼성전자 배당금

 

삼성전자 배당금은 1,444원 예상 됩니다. 

 

4. 대한항공 배당금

 

대한항공은 배당금을 준 적이 거의 없었는데 실적 발표 후 주당 750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 기아차 배당금

 

 

 

 

 

기아자동차 배당금은 주당 3,500원 입니다.

 

6. 현대모비스 배당금

 

현대모비스 배당금은 주당 4,000원 예정입니다.

 

7. 현대위아 배당금

 

현대위아 배당금은 주당 700원 예정입니다.

 

8. LG 배당금

 

LG 배당금은 주당 3,000원 예정입니다. 

 

 

다른 여러 주식의 배당금도 정리해봤지만 금액이 너무 적어서 따로 정리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럼 3월 4월 배당금으로 즐거운 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챗GPT 무료와 유료 차이

요즘 챗GPT 정말 유명합니다. 매일매일 뉴스에서도 인터넷에서도 눈만 뜨면 챗GPT 얘기만 합니다. 인공지능 AI 의 놀라움 때문에 챗 GPT 관련주에 대해서도 또 이 챗GPT를 이용해서 무엇을 할 수 있

extrafly100.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